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건강관리

따듯한물로 목욕을 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반응형
SMALL

인체는 피부를 통해 호흡하고, 노폐물은 땀으로 배출합니다. 

이 같은 호흡과 배출을 원활하게 이뤄지려면 땀구멍과 털구멍이 열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체온이 올라가고 땀이 나야 원활한 호흡과 배출을 합니다. 

피부가 충분히 열리지 않으면 노폐물이 피부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쌓이며,

그럴 경우 노폐물의 열과 독이 피부를 가렵게 하고 염증을 일으키게 합니다. 

전문가들은 "피부의 모공을 열어주기위해 따듯한 물로 반신욕이나 목욕을 하게 되면 

피부와 폐의 적극적인 소통을 촉진시켜 몸속 노폐물의 배출을 쉽게 해준다"며 온욕을 권장합니다. 

목욕으로 땀을 뺄 때는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따뜻함을 느낄 정도의 온도가 적당합니다. 


첫번쨰. 혈액 순환 촉진 

온열로 혈관이 확장돼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내장과 근육에 공급되는

산소와 영양이 늘어남에 따라 몸속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집니다. 


두번쨰. 피부 개선 

피부의 기름샘, 땀샘 등 분비선의 오염을 없애고, 피부의 노폐물 배설을 촉진합니다. 

이에 따라 피부와 폐의 호흡이 활발해지고, 호흡기 질환 등의 개선과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번쨰. 면역력 향상 

물의 압력으로 하반신이 압박을 받기 때문에 심장에서 내보낸 혈액이 말초에서 되돌아오는 힘이 좋아지고,

이로 인해 심장이 한 번 수축할 때마다 뿜어내는 혈액의 양도 많아집니다. 따라서 혈액 생성과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네번쨰. 피로 해소 

물속에서는 부력으로 관절에 무리가 적기 때문에 요통 같은 통증이 있는 사람이 움직이기 편하고,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다섯번쨰. 스트레스 해소 

아참 그리고 ! 뇌에서 베타 엔도르핀돌이 분비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LIST